http://www.epsxe.com/


퀵 세이브/로드 지원, 스캔라인 필터, 쉐이더 지원으로

쾌적하게 파이널 판타지 7 한글판을 플레이. 사양이 높으면 철권도 가능.

 

bios 디렉터리에 바이오스 파일을 넣어준다. 
 ㄴscph1001가 적당 


[내장 플러그인에서 셰이더 사용법]

2.0.1 기준; 기본으로 깔려 있는 ePSXe GPU core 2.0.0 비디오 플러그인을 선택.

설정창에서 Shader effects를 "99: Custom"을 선택하고 옆의 "..." 버튼을 눌러

사용하려는 셰이더를 선택.

ex) 카툰 셰이더 사용 시 D:\Game\ePSXe202-1\shaders\Cartoon_shader_II\ 폴더를 지정

 

*** 2.0 버전부터는 기본 내장 플러그인 사용하면 됨 ***

Video 플러그인 : Pete's D3D Driver 1.77 (2013-12)
 ㄴ 1.9 버전 이하에서만 외부 플러그인이 필요

  ㄴ 최신 버전에서도 Pete GL2 GPU 플러그인이 더 낫더라 (2017.12)

Sound 플러그인 : ePSXe SPU core 1.9.0 (기본 내장)

 

[Pete's OpenGL2 GPU core 2.0.0 설정법]

Internal X/Y resolution이 바로 업스케일 옵션임. High는 x2, Very High는 x4.

Very High로 하면 폴리곤이 더 세밀, 선명해지나 2D 배경과의 조화를 생각하여

High로 놨음. 취향 따라 Very High도 무방.


대부분의 값들은 Standard면 OK. 텍스처도 ePSXe 에뮬이 PC 게임마냥 플스 내부의

텍스처 설정을 건드리는 게 아니므로 None으로 두자. 나는 화질에 영향을 주는 것을

Internal X/Y resolution과 Shader effects만 건드렸다.

(Screen filtering 옵션도 있지만 뿌옇게 흐려지는 단점 때문에 비추)


Shader 파일은 2xGLSL shader를 골랐는데 SaL GLSL shader도 괜찮았음. 혹은

guest(r)'s shader 모음 중에서 AA Shader도 써볼 만하고 의외로 Shader effects를

그냥 "1 Fullscreen smoothing"으로 놓는 것도 나쁘지 않았음.


MDEC filter는 버그인지 화면 절반만 필터가 걸리는 문제 때문에 꺼버렸고

Special game fixes는 파판 7,8 옵션을 켜줬음. 스캔라인은 개인 취향.


[ 비디오 플러그인 설정 ] << 구형 D3d 플러그인 설정법이니 참고만 할 것

 

** Off-Screen drawing을 체크해야 파판7 전투 시 메뉴를 볼 수 있다

** 파판7을 위해 Special games fixes > Adjust framebuffer access : O

      (ㄴ ePSXe 1.9에선 필요 없더라)

** 사일런트 힐1에서 하얀 네모가 보이는 걸 막기 위해 Mask bit : O

** 내장 리미터가 있으므로 플러그인의 FPS limit도 필요없다
 

Posted by 猫한 보스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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